[상임활동가의 편지] 망나니 미국 대통령과 노동자 착취 재벌들이 싫다싫어 😣

[상임활동가의 편지] 

망나니 미국 대통령과 노동자 착취 재벌들이 싫다싫어 😣

9805f853a839a.jpg58fd3ba159378.png5e84b1e4c7967.png 

(괴롭힐거다 트럼프..부들부들...)


바람님들, 🌾🌾(쌀쌀) 한 날씨에 잘 지내시나요? 오늘은 트럼프 때문에 화난 수달 활동가가 편지 올립니다.

APEC 때 트럼프가 이재명 대통령에게 신라 왕관 받고 그렇게 좋아했다고해요. 통상적으로는 각국 정상이 다른 나라에 방문했다가 받은 선물은 정상이 돌아간 후 따로 포장해서 정상이 간 비행기편과 다른 비행기로 보낸다고 하는데 이번에 트럼프는 이재명 대통령에게 받은 왕관과 훈장이 맘에 들었는지 자신의 비행기편에 태워 같이 가져 가려고해서 담당 부서가 힘들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재명 정부도 너무 눈치 없지 않나요. 미국 시민들이 "NO KINGS!"를 외치며 트럼프를 규탄하고 있는데 왕관이라니 (이마짚).....  그런데 그런 트럼프에게 '재밌다, 캐릭터 확실하다, 자기 마음대로 사는거 화끈해보여 부럽다' 라며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에 한숨이 나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온/오프라인에서 말하는걸 보며 어질어질. 


저는 트럼프가 너무 싫어서 괜히 예전에 쓸모 없는 선물 주고받기 하면서 친구가 저에게 줬던 트럼프 양말을 꺼내서 트럼프를 괴롭혔어요. 위에 사진이 그런 저의 소심한 복수의 사진 입니다. 너무 소심한가요 🥲🥲🥲그래도 APEC 당일날 경주에 가서 동지들과 함께 행진하며 "NO KINGS! 트럼프와 APEC에 반대한다!!" 크게 외쳤으니 그렇게 소심하진 않지 않나요??? 🥹🥹

트럼프 뿐 아니라 부슨 재벌들이 서울 모처에서 치맥을 먹은 것이 크게 화제되며 '재벌도 치맥 먹는구나 소박하다'는등 그들을 추앙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그들이 추앙 받을 존재 입니까? 그들이 환경을 파괴한 수준은 가늠할 수 없는 정도이며 그들이 착취한 노동자가 얼마나 많은지 다들 모르는걸까요.

(#삼성전자노동자백혈병사망)

 

재벌들이 미디어에 많이 노출되다보니 사람들이 그들을 친근하게 느끼는것 같아요. 각종 컨텐츠에도 재벌, 유력 정치인들이 워낙 많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니 대중들은 그들이 정말 이웃이라도 되는줄 아는걸까요. 답답합니다 답답해!! 😩😩 

저는 활동가라 그런지 이 시국(!)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사람(대중)들이 노동자 착취하는 재벌과 망나니 정치인들을 규탄의 대상으로 여기게 할 수 있을지 고민이 깊어갑니다.  다시 한번 외쳐봅니다.


NO KINGS! 민주주의 위협하는 트럼프에 반대한다!

세계의 왕으로 군림하려는 약탈자, 트럼프를 규탄한다!

투재애애애애애애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