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집단학살 규탄 한국 시민사회 43차 긴급행동

2025-06-13

[함께해요]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집단학살 규탄 한국 시민사회 43차 긴급행동


<집단학살에 맞서는 우리, 퀴어한 존재들>

팔레스타인에 대한 공습과 집단학살이 20개월째 병원, 학교, 난민캠프, 가정집을 무차별 폭격하고, 가자지구에 대한 식량과 구호물품 차단이 3개월이 넘었습니다. 굶어죽는 팔레스타인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민 5명 중 1명이 심각한 기아 상태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에 최근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를 비롯한 활동가들에 식량을 들고 배를 타서 가자로 가려했으나 해역에서 이스라엘 점령군이 구호선 ‘마들린(Madleen)’호를 납치하여 또다시 분노를 일으켰습니다. 그러자 전 세계 활동가 3500여명이 이집트 육로를 통해 가자지구 접경 지역까지 걸어가는 ‘가자로 향하는 글로벌 행진(Global March To Gaza)’이 12일(현지시간) 시작됐습니다. 온 세계 시민들은 이스라엘의 기아학살에 맞서 항의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함께 하기 위해 13~15일까지 하루에 ‘8’이 들어가게 걷고 한국 연대 행동 인증용지에 하루에 하나씩 체크하면서 SNS에 해시태그와 태그와 함께 쓰는 행동을 할 예정입니다.


📅 6월 14일 토 오후 2시

📍 SK서린빌딩 뒤편 (서울 종로구 종로 26 / 이스라엘 대사관 옆 블럭, 청계천변 쪽)


🇵🇸1시간 집회 후 서울퀴퍼 장소로 이동하여, 4시 퍼레이드에 참여합니다!

 (1번 트럭에 모여 행진)